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청양군 고추 명품화를 실현하기 위한 청양고추연구회(회장 최광석)의 열정적인 활동이 돋보인다.
연구회는 지난 달 10일 GAP인증을 위한 교육을 추진한데 이어 17일에는 대치면 탄정리 일원에서 회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수련대회를 열고 청양고추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토의 및 회원 간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히 군 농업기술센터 유병규 산야초담당은 당면한 고추 밭, 하우스 관리요령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고추품종 비교전시포, 노지고추 막덮기 부직포 이용 생산성 향상 시범포, 태양건조 시범포 등 대상 농가를 소개하며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농업 구현을 당부했다.
최광석 회장은 “청양 고추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수 있도록 타 지역과 차별화된 고품질 고추 생산과 6차산업화 방안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