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나주시는 10일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훈련과정의 하나로 3개월동안 실시해온 ‘단체급식조리사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혁신도시 내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16개 공공기관과 협력업체 이전에 따른 기관, 기업의 구내식당과 보육시설 등 조리인력구인난을 해소하고자 개설한 과정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실시했다.
탕평채 등 50여가지의 한식 음식 실습을 통해서 익히고, 이론과정 교육을 거쳐 7월 23일 광주산업인력공단에서 자격증시험을 치를 계획이다.
직업훈련과정에는 단체급식 조리사 과정, 커피 바리스타 과정, 컴퓨터설계 전문가양성과정 등 3개 과정에 6천3백만원이 지원됐다.
이재승 사회복지과장은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도 취업상담,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