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청양군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지난 6일 면사무소에서 2015년도 3단계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21명을 대상으로 작업 시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3단계 사업은 공공근로 16명, 지역공동체일자리 5명으로 국토공원화, 사회복지시설도우미, 폐자원수집 및 재활용, 행정자료전산화, 마을주변 친환경꽃길조성 등 5개 분야에 배치됐다.
이날 안전 교육에서 정성희 면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므로 작업 시 항상 이를 염두에 두고 안전사고 제로화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은 청년실업 및 저소득층 실직자 등 정기적 소득이 없는 주민에게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 실업의 장기화를 방지하고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