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음악난타와 퍼포먼스난타 초급반 모습
청양군은 여성의 자아실현과 능력 개발을 위해 지난 6일 여성기능대학 ‘음악난타와 퍼포먼스난타’ 초급반을 개강했다.
이날 개강한 여성기능대학은 지역 여성 2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문화체육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주 1회 총 28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누구나 흥미를 갖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분야로 대상자 접수 첫 날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등 많은 지역여성들의 관심이 몰렸다.
개강식에 참석한 수강생 김모(35)씨는 “평소에 난타를 배워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있어 참여하게 됐다”며, “열심히 수업에 임하고 연습해서 강사로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여성기능대학을 통해 지역 여성들의 잠재력을 일깨우고 자기계발 및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