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꿈키우는 행복학교 감동주는 청양교육」 구현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는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2015년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상반기 자체행정감사 결과 감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15.07.1.에 본청 대강당에서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는 청양교육지원청이 지난 2012년도에 행정감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번째로, 그동안 청렴하고 내실 있는 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아 2회 연속 기관표창을 받은 것이다.
청양교육지원청은 도내 각 시군과 비교할 때 규모가 작고 열악한 교육환경의 여건에 있지만 각 분야에서 학부모에게 다가가는 교육행정을 펼치고 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교육기조를 운영한 결과이기도 하다.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 등이 모두 협력하여 내실있는 청양교육을 위해 힘을 모은 결과로 지난해 지역교육청 평가 1위, 올해에 청렴 노력도 수준 측정 1등급 기관으로 선정 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 실현을 위한 노력이 여러 분야에서 인정되어 교육지원청의 위상이 비상(飛上)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