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 지역사회공헌인정제 6년 연속 획득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ommunity Contribution Recognition)’를 6년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을 심사·선정하는 제도다. 공사가 매년 연...
충북 제천사생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유종숙 화가가 제40회 충북미술대전 서양화부문에서 작품 ‘멈춰진 시간’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유 화가는 가장 인상 깊었던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특선 입상을 비롯해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다
주요 활동으로 남한강을 생활터전으로 하는 미술작가들이 만든 전시회인 ‘남한강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외에 제천미협 등 15여 년 동안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다.
소설가 우동구 작가는 유종숙 화가의 대상작 ‘멈춰진 시간’에 대한 화평에서 ‘작가의 고뇌가 느껴진다, 회색빛 도시의 반복되는 일상사를 답답한 심경으로 잘 그려 내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자신의 그림에 대한 것을 그린 것으로도 해석된다. 거의 매일 그리는 그림에서 뭔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할 시점에서 바라본 화가도 도시인이다. 작가는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그림을 품은 것이다’라고 표현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