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청양읍 토종어류 방류행사 장면
청양읍은 하천 생태계 보전 및 토속어종 자원조성을 위해 25일 오전 지천이 흐르는 백세공원 일원에서 이석화 청양군수 및 최화용 청양읍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속어종 방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자연 생태계의 변화와 외래어종의 유입으로 점차 사라져가는 토속어종을 보호하고, 주민들에게 볼거리 제공은 물론 다양한 생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돼 자연산 참붕어 약 250㎏을 방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석화 군수는 “이번 방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 대한 자연학습 기회 제공 및 청정 청양의 이미지 조성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화용 읍장은 “참붕어는 생태자원의 다양화와 모기 유충 제거에 효과적이며 자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하천 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속적인 방류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읍은 이번에 방류한 붕어 생육상태를 꾸준히 관찰해 9월 중 한차례 더 방류를 실시, 그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