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 지역사회공헌인정제 6년 연속 획득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ommunity Contribution Recognition)’를 6년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을 심사·선정하는 제도다. 공사가 매년 연...
충북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박기주)는 6월부터 학교 내 대안교실 ‘해피스쿨’을 운영 중이다.

학교 내 대안교실은 학생들의 다양하고 특별한 교육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정규 교육과정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체하는 대안적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별도의 학급을 말한다.
학생 한 명 한 명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교육 내에서 다양한 대안교육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해피스쿨은 체험 중점의 교육 활동을 지향한다.
학생의 감수성 및 상상력을 촉진하기 위해 목공예체험, 벽화그리기, 요리치료, 1일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일 직업체험(바리스타) 프로그램에 참가한 류은지 학생(2학년)은 “커피 냄새가 좋았고, 칼리타를 이용한 핸드드립이 재미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커피를 제조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