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제천·단양지역 상공인들의 숙원이던 제천·단양상공회의소는 24일 창립총회를 가지고 출범이 가시화됐다.
▲ 24일 제천시청에서 제천·단양지역 상공인들 상공회의소출범을 위한 창립총회를 가졌다.제천·단양상공회의소 추진협의회(협의회장 김현성)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설립 동의기업, 지역상공인, 지역인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정관, 회원 관련 규정,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제정했다.
또 ‘제천단양상공회의소 분할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고 제천․단양 분할에 미온적인 충주상의에 대해 충주와 제천·단양이 각각의 지역을 대변하는 상공회의소로 발전함으로써 서로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을 건의했다.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추진협의회는 창립총회가 마무리됨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충주상공회의소와 분할 협의, 설립인가, 등기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앞으로 지역상공인의 자긍심을 상징하는 경제단체인 제천·단양상공회의소를 설립함으로써 지역 상공업계의 권익을 대변하고 지역경제계의 대표 법정 민간경제단체로서 지역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김현성 협의회장은 "제천단양상공인들의 숙원이던 상공회의설립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 왔다"며 "상공인을 중심으로 기관단체와의 협조를 받아 오를 창립총회를 연 만큼 조속히 관련 설립절차를 마무리해 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