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충북 제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철수) 학생들은 18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표어를 제작하여 교내와 제천관내에서 바른 언어문화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 지난 18일 제천여고 학생들은 교내와 거리에서 일상생활 중 지나친 은어 사용 및 비속어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캠페인을 가졌다.
제천여고 학생들은 지난 18일 교내와 거리에서 일상생활 중 지나친 은어 사용 및 비속어 사용 실태와 맞춤법에 대한 인식수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그릇된 언어문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학생들은 흥미를 끌면서도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게임형 활동 프로그램과 표어를 제작하여 맞춤법에 맞는 표현과 바른 아름다운 순 우리말을 소개하는등 언어문화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학교와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자신들의 언어생활을 한번쯤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캠페인에 준비하고 전개하면서 뿌듯함을 느꼈고 앞으로 바른 언어생활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고 이를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제천여고는 앞으로도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활동은 물론 언어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