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화성면 보리밭 전경
청양군 화성면(면장 최재영)이 국도36호선 신정리 일대의 보리밭에서 수확한 보리 판매대금 30만원을 23일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
1000㎡ 공한지에 조성된 황금물결의 보리밭은 인근 장미터널의 만개한 장미꽃과 더불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지나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으로 각광 받아 왔다.
최재영 면장은 “이곳 장미터널과 보리밭은 보령∼청양간 국도 확포장 공사로 인해 내년부터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됐다”며, “적은 액수지만 마지막 보리 수확을 통해 청양 인재양성에도 힘을 보태게 돼 직원 모두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면은 앞으로도 특색 있는 꽃길 가꾸기 사업을 통해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함께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