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15일 7,8교시에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오룡골 쉐프가 되어 주먹밥 만들기 요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본교 특색 있는 교육활동 ‘오룡골 꿈동이들의 민주꽃 피우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 학생들은 담당교사의 지도하에 모둠별로 주먹밥 재료를 썰고 다져서 모둠별로 독창적이고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무학년제 모둠별로 운영되는 민주꽃 피우기 요리활동을 통해 전교생이 음식을 만들어 나누어 먹으며 배려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하고 선.후배, 친구간의 정도 돈독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요리활동 후 6학년 한 학생은 “혼자서 하는 요리보다 동생들과 한 모둠이 되어 서로 호흡을 맞춰가며 협력하고 도와서 하니 더 재미있었고 맛있는 거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앞으로 남양초등학교는 민주꽃 피우기 활동인 사진으로 만나는 세상, 텃밭가꾸기, 한마음 폴짝폴짝, 쓱쓱 싹싹 두레활동, 도란도란 점심, 우리는 소중해, 작은 발표회, 안전디자이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후배간 신뢰와 사랑의 마음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해 SMART 행복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