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모내기 체험행사 장면
청양군은 지난 16일과 17일 서울 강남구와 송파구에 위치한 8개 초등학교를 찾아 도시지역 친환경농업 모내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친환경농민연합회(회장 정각현) 회원 3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평소 논을 접하지 못하는 도시지역 학생들을 위해 마련돼 식탁위에서 만나는 쌀이 어떤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지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6일에는 강남구와 송파구에 위치한 버들초, 개일초, 세륜초, 삼릉초를 방문 3600여명의 학생들과 참여했으며, 17일에는 강남구 율현초, 대왕초, 자곡초, 세명초의 3300여명 학생들이 참여해 직접 모를 심어보고 벼가 생육되는 과정을 배웠다.
체험행사에 참가한 세명초의 한 학생은 “밥으로만 보는 쌀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궁금했는데 이번에 그 궁금증이 풀리게 됐다”며, “힘들게 만들어지는 쌀인 만큼 앞으로 밥을 남기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학교 친환경농업 실천사업은 친환경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도시 어린이에게는 생명과 농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