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을 높이고, 위상을 높이다... 마포구,‘부동장·부팀장’ 제도 도입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동(洞) 주무팀장과 전 부서(동) 무보직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동장’ 직무호칭과 ‘부팀장’ 대외직명을 부여하는 제도를 도입했다.이번 제도는 동 행정의 실무를 총괄하는 주무팀장의 직무 권한과 지위를 명확히 하고, 보직이 없는 6급 공무원에게 직급에 걸맞은 역할과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조직의 책임을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어린이 통학차량 운행 유치원, 학교, 학원을 대상으로 지역협의체를 구성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통학차량 안전점검으로 ‣통학차량 이용에 관한 안전교육 실시여부 ‣안전요원의 학생 승.하차 안전지도 여부 ‣학생들의 안전띠 착용 지도 등에 관한 사항을 강조하고 안전사고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통학버스 관련 안전정보 정확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는 3차 전수조사는 ‣시설정보 ‣차량정보 ‣차량의 보험정보 ‣어린이 통학차량의 신고정보 ‣시설 운영자 및 운전자에 대한 교육정보 등을 상세히 조사하여 확인된 자료는 통학차량 안전관리시스템 및 통학버스 알리미 앱을 통하여 정보공개된다.
김은자 교육장은 “경찰과 합동으로 통학차량 안전점검과 전수조사를 실시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교통안전을 확보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린이통학버스 단속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관내 모든 어린이통학버스가 기간 내에 신고를 마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