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읍(읍장 최화용)은 청결치 못한 주거 환경에서 건강과 정서를 위협받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대해 민·관 연계를 통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청양읍 가사지원 봉사활동 장면
읍은 15일 청양읍여성자율방범대(대장 강민아) 대원 10여명과 함께 관내 장애인 가구인 양모(남, 58)씨의 집 안팎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가사지원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양모씨는 편치 않은 몸에 마땅히 도움 받을 만한 사람이 없어 집안에 많은 쓰레기를 방치해 둬 누워있을 공간조차 없이 어렵게 생활해 오고 있었다.
이에 읍은 여성자율방범대와 협력, 이날 마대자루 20포 분량의 많은 쓰레기를 수거하고 집안 구석구석을 쓸고 닦아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 줬다.
읍은 향후 쾌적한 주거환경 유지를 돕기 위해 중점 사례관리 대상자로 보호 관리하고 빨래방 지원 등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읍 관계자는 “주변에 미쳐 복지행정의 손길이 닿지 않아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있다면 즉시 알려주시기 바란다”며, “유기적인 민·관 협력 관계를 구축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있다면 단 한 명도 놓치지 않고 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