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화상수업 장면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10일, 8시부터 1시간 동안 5~6학년을 대상으로 미국 Vermont주의 Vermont Fletcher Elementray School과 IVECA 화상수업을 실시했다.
2014년부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 시범 대상학교로 선정 ‧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인 IVECA는 국제 가상교실 공간에서 인터넷 등의 ICT를 활용해 각 나라 간 교육과정을 주제통합중심으로 운영하며 한국과 미국의 교과 및 문화를 교류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자기소개, 각 나라의 위인 소개하기를 주제로 모둠별 발표, O,X 퀴즈 맞추기, 공연 및 작별인사 등의 수업활동을 실시 했으며, 미국에서 준비한 공연으로 버몬트 송을 불러주었고 남양초는 가야금 연주와 함께 민요 아리랑을 불러주었다.
이를 통해 두 나라의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국제적인 안목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국제교류학습 활동이 제법 익숙해져 미국만이 아닌 다른 나라와도 연결해 보고 싶다며 새로운 기대를 품었다.
온라인 국제교류를 통해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인식을 실감나게 해줄 뿐 아니라, 서로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의사소통 능력 신장은 물론 상호 문화간 이해 적응능력 이 향상되어 글로벌 시대를 주도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