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정산중학교(교장 신영각)는 지난 10일 2,3학년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챌린저 교육(WiFi)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2015년도 미래창조과학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재원과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세계미래포럼의 지원으로 제공되어 사회적 기업 캠퍼스멘토의 전문강사 및 관계자 11명에 의해 진행되었다.
2030년의 미래모습을 그린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자신들이 살아갈 미래모습을 상상해보고, 활동중심 게임과 모둠학습을 통해 앙터프레너십 키워드 7가지(창의력, 추진력, 판단력, 독립심, 인내심, 협동심, 리더십)와 창업의 과정을 익힘으로써 매우 즐거워하였다.
모둠별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을 찾아내 적절한 아이템을 선정하고, 회사의 이름, 슬로건, 로고 등을 만들어 회사를 설립한 후 대표가 브리핑을 통해 모의투자를 받아 회사를 키워나가는 방식의 경영 시뮬레이션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 학생들의 호기심어린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하고 참신한 모의회사가 만들어져 자신감을 얻었다.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창업을 하지 않더라도 사회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자신의 삶을 성숙하게 바라보고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