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군이 군민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자 선정하는 제22회 청양군 군민대상 후보자를 오는 8월 2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군민 및 출향인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자긍심을 심어주고 지역사회의 귀감으로 삼고자 매년 군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추천 분야는 ▲교육․문화․예술․체육 ▲사회봉사 ▲산업․지역개발 ▲농림 ▲효행․선행 ▲애향 등의 6개 부문이며 군 단위 기관ㆍ단체장, 읍ㆍ면장 추천 또는 주민 30인 이상 연명을 통해 접수 받는다.
후보자 추천 시에는 추천서, 공적조서, 주민등록초본, 기타 공적증빙자료 등 해당되는 구비서류가 필요하다. 군은 오는 9월경 청양군군민대상위원회를 통해 시상부문별 심사기준으로 우수한 연구 및 창작, 헌신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획기적인 공헌을 한 자 등을 선정해 10월초 예정인 제54회 군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과 군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분들을 적극 발굴해 공로가 인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