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초산동주민센터가 중동호흡기 증후군(MERS) 예방활동에 총력을 쏟고 있다. 주민센터는 예방수칙 안내문을 작성해 직원 개인별로 컴퓨터 모니터 전면에 부착하여 자치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읽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통장들과 경로당 및 노인요양시설에 메르스 안내문을 제작해 배부하는 한편 경로당 회장 등 기반조직원과의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고열 등 의심환자 발생이 있을시 신속하게 연락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 메르스예방할동
한편 메르스 예방을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며 적당하게 운동을 해야 하고 기침과 재채기 시 입과 코 가리기, 발열과 호흡기 증상자 접촉피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 메르스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