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청양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갑수)는 9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의를 열고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읍은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을 설명하고, 올바른 예방법에 대한 대주민 홍보를 당부했다.
또 확진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주민들 사이에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언비어를 차단하고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위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센터 기능보강을 위한 프로그램별 예산 지원 및 집행계획, 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한갑수 위원장은 “각자 개인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단 한명의 감염환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들이 유언비어에 현혹되거나 지나친 공포감이 퍼지지 않도록 주민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