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홍주천년 예술단이 홍주 천년의 역사문화 숨결이 깃들어 있는 홍주성 천년 여행길에 뜬다.
홍성군은 (사)한국예총 홍성지회(지회장 최승락·이하 홍성예총)와 손을 잡고 홍주천년 예술단을 구성, 5월부터 6개월여 간 홍주성 천년 여행길(약 8㎞) 주요 구간에서 문화예술행사를 운영한다.
홍주천년 예술단은 홍성예총의 2015년 찾아가는 거리예술제 일환인 ‘홍주읍성 연중 상설공연’과 맞물려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마다 지역주민과 외지 관광객들을 위한 ‘주제가 있는 문화예술행사’로 펼쳐진다.
또한 홍주읍성을 비롯해 홍주성 천년 여행길 주요 구간인 홍성역, 고암근린공원, 홍성전통시장, 홍주의사총, 매봉재, 홍주순교성지, 대교공원, 명동상점가 등에서 다양한 공연·전시·체험행사도 실시한다.
홍주천년 예술단은 홍성예총 7개 지부를 비롯해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홍주읍성 및 홍주성 천년 여행길의 주제를 담은 다양한 공연·전시·체험행사를 진행하며, 특히 홍주 천년의 유구함 속에 잠재된 우수한 홍성만의 자원인 역사문화인물과 천주교 순교자 및 순교역사를 극적 퍼포먼스로 재현할 예정이다.
또한 추억과 향수의 악극단을 구성 재현해 세대 간 소통의 위해 청소년들에게 추억의 노래, 음악, 댄스 등을 재현하도록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과 기성세대들이 화합하는 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모두가 참여하는 ‘프린지 페스티벌(대안문화축제)’를 개최, 지역 문화예술의 수준 향상을 꾀하고, 지역주민과 외지관광객들에게 지역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군의 창조지역사업 ‘타임 오딧세이 in 홍성’은 지난 2012년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2013~2015년까지 3년간 국비 16억 원, 지방비 4억 원 등 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추진되고 있는데 올해에는 홍주읍성을 비롯해 홍성읍의 역사·생활·생태 문화권를 걷는 길로 조성되고 있다.
또한 홍주성 천년 여행길 걷는 길 곳곳에는 안내판 설치, 공공아트프로젝트, 스토리 월 설치, 여행자 안내센터 및 교육문화체험센터 운영, 소셜미디어센터 운영, 천년역사길 MD, 야생화 홍보 식재, 스토리텔링 가이드북 발간, 천년영상제 및 홍주천년예술단 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