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경찰서(서장 황종택)는 지난 5일 오전 경찰서 3층 대강당에서 전) 47대 정읍경찰서장을 역임한 강 광 강사가‘너의 아빠는 자랑스러운 경찰관이었다’내용으로 경찰관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한 강연을 했다.
이번 강의는 암울했던 시대에 경찰 입사한 동기 및 배경, 자랑스러웠던 경찰 시절 이야기를 서슴없이 후배들에게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경찰공무원으로 서 국가와 나라의 헌신한 지난 과거를 생생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정읍경찰 후배들을 위해 평소 자신의 마음을 단련시키기 위해 썼던 좌우명 및 글귀도 함께 보여줘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와 함께, 후배들을 위해 좋은 강의를 해 준 강 광 전)서장에게 감사의 뜻으로 감사장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황종택 경찰서장은 “경찰관은 주야불문, 1년 365일 동안 힘든 현장 근무 일을 하는데, 과거 경찰관으로서 더 힘든 업무를 묵묵히 일을 해줘 이런 후배들이 좋은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 “앞으로 선배의 모습을 잘 본받아 정읍시민을 지키는 책임자로 4대 사회악 근절 및 범죄 예방 등 기본과 원칙으로 스마트한 정읍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