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 이주영시흥시무한돌봄센터가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에 속한 9개 사회적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정에 맞춤형 복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5월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회적기업은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어린이청소년체육문화연대, 함께하는일터, 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새누리기획사회적협동조합, 작은자리돌봄센터, 시흥클린나눔센터, 푸루미,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집에서 악취가 나고 곰팡이가 피는 등 열악한 거주환경에서 계속 지내야 했던 대상자에게 청소 및 소독 등 방역서비스 지원을, 신경까지 썩은 치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비용 때문에 선뜻 병원에 가지 못했던 대상자에게 치과치료비 지원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 민회선 회장은 “인증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저소득계층에게 사회서비스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