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대치면 공직자 자원봉사 활동 장면청양군 대치면(면장 강태선) 직원 10여명은 3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이모(여, 81)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모 어르신은 고령에 편치 않은 몸으로 평소 청소 및 가재도구 정리를 하지 못해 청결치 못한 환경에서 생활해 왔다.
이 같은 사연에 면 직원들은 이날 주택 주변에 쌓인 각종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고, 마당의 잡초를 제거 하는 등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윤모(여, 33) 주무관은 “지금까지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었고 혼자하기도 부담스러워 차일피일 미뤄왔는데 이렇게 직원들과 함께 봉사를 하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태선 면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확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