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대치면 공직자 자원봉사 활동 장면청양군 대치면(면장 강태선) 직원 10여명은 3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이모(여, 81)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모 어르신은 고령에 편치 않은 몸으로 평소 청소 및 가재도구 정리를 하지 못해 청결치 못한 환경에서 생활해 왔다.
이 같은 사연에 면 직원들은 이날 주택 주변에 쌓인 각종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고, 마당의 잡초를 제거 하는 등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윤모(여, 33) 주무관은 “지금까지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었고 혼자하기도 부담스러워 차일피일 미뤄왔는데 이렇게 직원들과 함께 봉사를 하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태선 면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확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