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청양군은 3일 이석화 군수 주재로 전 실·과장 및 청양교육지원청 김은자 교육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메르스 방역 대책을 논의했다.
이석화 군수는 회의에서 지난 달 20일 최초 환자 발생 이후 현재까지의 현황과 예방 수칙 주민 홍보 및 일일 모니터링 실시 등의 조치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어 이석화 군수는 관련 기관 및 대 주민 홍보에 철저를 기해 유언비어로 주민들이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또 행정력을 총동원한 모니터링 강화를 지시하고, 다중집합 행사는 연기 및 취소하도록 했다.
군은 앞으로 감염병 위기경보단계 해제 시까지 비상방역 대응 태세를 유지해 대주민 감염병 예방 관련 홍보 활동을 지속하고, 의료진 감염 대비 관내 병·의원 예방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입국자 추적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내 주민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철저히 할 계획이다. 특히, 군 보건의료원은 3일 각 면 보건진료소장 대책회의를 갖고, 예비비를 긴급 지원받아 읍면 다중집합 장소에 손세정제 보급을 완료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해야 하며,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타인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