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문화 탐방 연수 실시 장면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30일(토) 9시부터 17시까지 2015학년도 신규 및 전입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이해 문화 탐방 연수를 실시하였다.
청양에 처음 부임한 교사들이 고장의 문화, 역사, 전통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교육과정을 지역화하여 교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칠갑산 천문대를 시작으로 모덕사, 천장호, 장승공원, 장곡사, 우산성, 채제공 사당 등 청양지역의 문화유적과 명승지를 탐방하였다.
청양군청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류인자)를 파견하여, 지역문화 관광 홍보자료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문화탐방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청양 지역 이해를 위해 시종일관 진지하게 연수에 임하였으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돈서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었고, 지역사회 이해를 통한 유대감이 강화되어 교육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