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군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KT&G 제조본부의 나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KT&G 제조본부 직원들 10여명은 29일 청양군을 방문, 평소 직원들의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로 마련한 300만원상당의 세제 460세트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이어 40년 이상 노후 된 집에서 어렵게 생계를 꾸려가고 있는 화성면 조모씨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때 이른 더위에 구슬땀을 흘리며 작업에 열중한 직원들은 “서툰 솜씨지만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뜻 깊은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청양군과 KT&G 제조본부는 지난 3월 협약을 맺고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해 상호 자원연계를 통한 봉사활동으로 건강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