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30일(토) 9시부터 17시까지 2015학년도 신규 및 전입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이해 문화 탐방 연수를 실시하였다.
청양에 처음 부임한 교사들이 고장의 문화, 역사, 전통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교육과정을 지역화하여 교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칠갑산 천문대를 시작으로 모덕사, 천장호, 장승공원, 장곡사, 우산성, 채제공 사당 등 청양지역의 문화유적과 명승지를 탐방하였다.
청양군청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류인자)를 파견하여, 지역문화 관광 홍보자료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문화탐방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청양 지역 이해를 위해 시종일관 진지하게 연수에 임하였으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돈서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었고, 지역사회 이해를 통한 유대감이 강화되어 교육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