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27일 신대 배후 단지 내 잡초제거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신대 택지 개발지구 내 도로·하천 공원(생태회랑, 가로화단)등에 잡초가 많이 자라고 있는 지역에 신대지구 사랑나눔 봉사회, 작은사랑 봉사단, 순천사랑 해피바이러스,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김일중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무더위에도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보다 쾌적한 환경정화를 위해 힘써 주시는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에도 자원봉사 활성화 및 자원봉사 활동율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순천시자원봉사센터도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동참할 것이며 자원봉사자를 위해 여러 가지 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신대지구 사랑나눔 봉사회장 배호는 “이렇게 더운 날 여러 회원들과 함께 잡초제거 및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해보니 무더위도 잊어버릴 만큼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상호협력하에 보다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과의 의사소통 및 원활한 정보교환을 하고 여러 가지 행사 및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