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5월 27일(수) 11시 대회의실에서 22개 학교 관계자와 결연기업 대표 22명이 모인 가운데 ‘2015년 1교 1사 자매결연 합동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1교 1사 자매결연은 학교와 기업간의 상생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확립을 통한 발전을 추구하고, 학교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물적․인적자원 등의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합동 협약식에서는 교육협력 우수자인 ㈜하이어텍스타일 김영환 대표이사와 근풍실업(주) 김혜숙 대표이사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이루어져 1교 1사 자매결연 합동 협약식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기업체와 학교의 교육공동체가 구축되어 학교 교육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며, 재정적 결연을 넘어 인적교류를 통한 교육공감대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김은자 교육장은 “1교 1사 자매결연 합동 협약식을 매년 개최하여 학교와 기업 간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자매결연에 따른 학교발전과 더불어 청양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