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
청송초등학교(교장 전연옥)는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1주간 다문화 이해교육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다문화이해교육주간은 다른 나라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지구촌의 한 가족으로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세계문화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세계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각 나라의 전통공예를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2학년 정은서 학생은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우고, 다른 나라의 전통공예를 체험해볼 수 있어서 뜻 깊었다. 다른 나라의 문화도 우리나라의 문화만큼 아름답고 소중한 문화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할 밝혔다.
전연옥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다른나라의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다른나라의 문화를 포용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지고, 특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