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4일차인 21일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훈련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은 호흡이나 심장이 멈추었을 때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액순환을 유지해주는 응급처치 방법으로 골든타임인 4분이내에 실시하여 소중한 생명 뿐 아니라 언어력 상실, 시력 상실 등 2차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초기 대응법이다.
이번 실행기반훈련은 실제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 및 교직원들의 응급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청양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이종상 지방소방장의 강의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김은자 교육장은 “심폐소생술 훈련은 실제 재난 및 응급사고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응급처치 방법이다”라며 “실제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위기대응 능력을 길러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