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4일차인 21일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훈련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은 호흡이나 심장이 멈추었을 때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액순환을 유지해주는 응급처치 방법으로 골든타임인 4분이내에 실시하여 소중한 생명 뿐 아니라 언어력 상실, 시력 상실 등 2차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초기 대응법이다.
이번 실행기반훈련은 실제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 및 교직원들의 응급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청양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이종상 지방소방장의 강의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김은자 교육장은 “심폐소생술 훈련은 실제 재난 및 응급사고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응급처치 방법이다”라며 “실제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위기대응 능력을 길러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