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홍성군 보건소는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의료비지원 및 개별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홍성군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관내, 초, 중, 고 학생들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후 우울 및 심층 사정 검사를 실시해 임상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지역정신의료기관으로 연계하여 확진을 위한 진단검사(검사비 40만원/1회지원) 치료서비스(월 30천원)를 받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개별 심리치료프로그램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전문발달센터와 연계하여 대상자별 특성에 맞게 사회성증진프로그램, 감각치료놀이, 미술심리치료, 부모코칭 , 멘토링 정서지원 등 전문적인 개별 심리치료 프로그램(연12회 이상)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정신보건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성장기에 발생 할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