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
청양군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20일 관내 소재한 제8361부대 3대대를 방문, 장병 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군 보건의료원은 이날 국제절제협회 유효종 강사를 초빙해 담배의 유해성과 흡연 및 간접흡연의 폐해, 금연의 중요성을 알려 금연에 대한 인식개선과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군 복무시절에 흡연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가장 많았다는 다수의 여론에 따라 마련했다”며 “금연은 본인 의지만으로는 성공률이 매우 낮지만 금연클리닉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61%까지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의료원은 금연클리닉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 평가와 CO측정 등의 기초 검사를 실시하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6개월간 지속적으로 금연상담과 교육을 제공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