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 지역사회공헌인정제 6년 연속 획득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ommunity Contribution Recognition)’를 6년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을 심사·선정하는 제도다. 공사가 매년 연...
충북 제천경찰서(서장 강병로)의 신속한 출동과 협력대응으로 3억여원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했다.
|
19일 오전 10시40분쯤 제천시 명동 소재 A신협에서 "여성 고객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받고 있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접수 후 중앙지구대 김도연 경장이 A신협 신고자에게 전화를 걸어 피해자 박(여·65)씨가 입금을 하지 않도록 설득 하는 사이 박권섭·윤도영 경위는 현장으로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한 박경위와 윤경위는 통화를 하고 있는 피해자 에게 전화를 끊어보라고 권유했지만 보이스피싱 전화를 계속 하자 강제로 휴대전화를 빼앗아 끊게 하였고 이로써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박권섭 경위는 "A신협과 지구대, 출동경찰관의 공조가 신속하게 이뤄져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제천시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