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여수시(시장 주철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센터 인근에 위치한 여천초등학교(교장 이상열)를 방문해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꽃바구니를 전해 받은 이상열 교장은 “스승의 날 학부모가 아닌 행정기관으로부터 위문을 받은 사례는 처음으로 고마움과 감동이 배가 됐다”고 흐뭇해했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 위성복 소장은 “자매결연 학교의 교사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워주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힘써달라는 차원에서 이번 위문을 갖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여수시농업기술센터와 여천초등학교는 올해 특수시책으로 ‘산∙관∙학이 함께하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 3월 자매결연을 맺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중인 농업체험 학습관, 난지식물원, 관상조류∙곤충사육장 및 친환경 농업현장 등을 학교 학생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여천초등학교에서는 농업기술센터 행사 시 교내 오케스트라 연주단을 지원키로 했으며, 양 기관 간 친목도모 체육활동, 재능기부를 통한 취미활동 지원 등을 추진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