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12일 청양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도서관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노무관리 및 예방감사,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관리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충청남도교육청 황선성 주무관, 이동진 노무사의 강의로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처우개선 및 노무관리 분야에 대한 주요내용을 전달했다. 또한 청양경찰서 김명주 교통관리계장의 강의로 도로교통법 주요개정사항, 범칙금 및 벌점 상향 조정 사항 등 최근 강화된 법률에 대해 전달하고 통학차량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을 강조하였다.
김은자 교육장은 “투명, 정확,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해서는 관련 규정의 습득은 기본이고, 행정업무 담당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각종 지원업무 등 업무역량을 더욱 강화해 달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