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Wee센터는 2015 또래상담 지도자 기본과정 연수를 5월 12일(화), 18일(월) 양일에 걸쳐 12시간 진행된다.
또래상담이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지닌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정상적인 발달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에 조력하여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가장 가까이에서 대화상대가 되어줄 수 있고 영향력이 큰 또래집단에서 또래상담자를 양성함으로써 배려 및 공감능력 향상 등 도덕적 덕목을 내면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교적응능력과 바른 인성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은자교육장은 “또래상담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협동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