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에서는 2014년 5월 7일부터 11월 19일까지 「꿈키움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꿈키움멘토링」은 학교폭력 및 학업중도탈락 예방을 위하여 지역에 저명한 전문가 그룹을 멘토로 위촉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여 위기청소년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따뜻한 아빠엄마처럼 다가가는 멘토링 활동이다.
이 기간 동안 11명의 멘토는 멘티와 함께 1:1로 기초학습, 교과지도, 특기적성 지도, 상담활동, 체험문화활동, 인성지도활동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은자 교육장은 "꿈키움 멘토링을 통하여 학교에 적응이 어려운 친구들의 학교 적응 뿐 만 아니라, 지역에서 명망있는 멘토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자신의 꿈과 적성을 찾아서 목표를 세워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고 했다.
청양교육지원청의 꿈키움멘토단의 적극적인 멘토링활동이 학생들이 삶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발생 가능성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대처해 학생에게 꿈을, 멘토단에게 자긍심을 주는 활동이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