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의정부시지식정보센터(소장 유은희)는 오는 20일부터 6월 27일까지 ‘우리 문화유산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2015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시즌1을 개최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시즌 1은 2015년 의정부시 올해의 책인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일본편(유홍준 저)’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강연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강연은 문화인류학, 백제사, 미술사 등 다양한 영역의 명사특강으로 진행한다.
오는 20일 첫 강연으로 서울대학교 한경구 교수가 ‘낯선 곳에서 나를 만나다’를 주제로 그 포문을 연다. 뒤를 이어 강정구 교수는 ‘문화인류학 그리고 한국의 민속학’을 강연으로 조금 더 심도 깊은 주제를 다룬다.
6월에는 ‘칠백년 백제사가 살아 숨쉰다’를 주제로 이도학 교수(한국전통문화학교)가 살아있는 백제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덕성여대 이송란 교수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조인수 교수는 한일 미술교류의 역사를 금속공예와 회화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유은희 지식정보센터소장은 이번 강연으로 독자 또는 잠재적 독자들에게 의정부시 올해의 책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일본편’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인문독서 아카데미 시즌 1은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강연신청은 5월 8일(금) 오전 9시부터 전화(031-828-4491~4494)로 선착순 100명까지 접수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