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구정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5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5월 15일부터 5월 22일 18시까지이며, 6월 26일부터 7월 24일까지 근무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본인들이 응모 시 선택한 5개 분야(정보․학습지도․복지․보건․행정)에 따라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노인복지관, 도서관, 박물관, 주민정보화교실 등으로 배치되어 구정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고 민원응대를 체험하는 등 사회경험을 쌓게 된다.
한편, 소외계층을 배려한 열린 채용실현으로 저소득‧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및 3개월 이상 무료학습지도 자원봉사활동 대학생들에게는 일정부분 우선선발 대상의 기회를 준다.
신청방법은 은평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여야 한다.
대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구정업무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쌓고, 봉사의 기쁨을 깨닫는 체험을 통해 은평을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