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중국 하남성 위저우시 시장 도시계획 및 개발
찾아 김포 내방
중국 하남성 위저우시 왕홍우 시장 및 대표단이 김포 도시계획의 정책방향과신도시 - 원도심과 지속가능한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현장을 직접보기 위해 지난 5. 4일 김포시를 방문했다
중국 하남성 위저우시는 중부에 위치하고 도시계획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도시화율은 40%로 중의약 산업이 매우 발달한 지역이다.
왕홍우 시장 및 대표단은 김포시의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시개발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하여 큰 감동을 받았으며, 방문 중 김포한강신도시와 스마토피아센터, 아라뱃길 김포터미널 등을 둘러보았으며, 위저우시의 도시계획에 접목할 방안을 강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남성 위저우시 대표단은 “김포시의 도시계획 정책방향 및 사업추진 현황을 자세하게 설명과 도시개발 현장을 직접 보여주고 설명해 준 배 춘영도시개발국장 등 관계자들에게 매우 고맙다”고 전했다.
전상권 도시계획과장은 우리시 도시계획과 도시개발 벤치마킹을 위해 먼길을 와주신 하남성 위저우시 일행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양 도시가 도시 균형발전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