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군은 재배·가공·유통·마케팅 등 농식품 6차산업화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내달 2일부터 야간 농업경영자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만 70세 이하의 군민으로 산야초에 기초지식이 있는 선도 농업인 및 최근 3년 이내 청양군 농업인대학과 야간 아카데미 졸업자 중에서 80명 내외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야간 농업경영자 과정은 지난해 산야초반에 이어 산약초 심화반으로 편성해 산채, 야초, 약초, 틈새작목 등 신소득 작목에 대한 재배기술부터 마케팅까지의 비즈니스 교육을 통해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농업인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자긍심을 높이며, 신소득 모델을 제시해 농가 소득증대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미래역량담당(940-4720∼2)으로 전화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