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청양유치원(이영미 원장)은 5월6일(수) 오전 강당에서 청양군 청소년상담센터 소속 이숙진 강사의 진행으로 유아대상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뇌 관련 골든벨 문제를 시작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실태와 문제를 구체적인 사진과 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두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며 인터넷과 휴대폰을 지나치게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유아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느끼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대폰을 조금만 사용해야 해요.”, “엄마가 그만하라고 하면 그만해야 해요.”, “풍경을 많이 보아요.”, “밖에서 놀아야 돼요.”등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유아들이 스스로 찾았다.
이번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을 통해 청양유치원 유아들은 스스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청양유치원은 여러 가지 안전 주제로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