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광양시 금호동(동장 유종기)에서는 ‘제43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5월 9일(토) 11시 30분부터 금호동 주민자치센터 대강당(2층)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경로효친 사상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기 위해 개최된다.
이 날 기념행사에서는 평소 효행 실천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이인범(여, 55세) 씨를 효행자(효부)로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초청가수 공연과 고무신 던지기, 팔씨름, 오자미 던지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즐거운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종기 금호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세대들이 어버이의 깊은 사랑을 되새기고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자리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