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부패 제로, 클린 여수’ 실현을 다짐하는 공직자 청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1일 오전 10시 여수문예회관에서 한상덕 진주경상대 교수를 초빙, ‘공직자의 자세확립 및 청렴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서 한상덕 교수는 바람직한 공직자상과 역사에서 배우는 청렴, 보람찬 공직생활을 위한 방안에 대해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한 교수는 국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150여회 청렴 강의를 가져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여수시 신규임용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의식과 문화확산에 맡은 위치에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공직을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가치이자 여수시 경쟁력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고 부패없는 클린 여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