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도 전략이다… 마포에서 1월 연납으로 절감하세요!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는 2월 2일까지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신고·납부(연납)하면 2월부터 12월까지 남은 11개월분 세액의 5%를 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연납 제도를 운영한다.자동차세는 통상 1기분(6월)과 2기분(12월)으로 나눠 부과된다.그러나「지방세법」에 따라 2026년 1월 기준 마포구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 중 연세액 납부를 희망하...
|
여수해양경비안전서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해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단속을 대폭 강화한다.
여수해양경비안전서(서장 여인태)는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월간 해상안전 저해사범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여수해경안전서는 해양종사자를 상대로 계도 활동을 전개해 자발적인안전 확보 노력을 독려하는 한편, 해상안전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전담반을 구성하고 경비함정을 투입 해상안전 저해사범 단속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집중단속 대상은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의 과적·과승 행위 ▲선박 및 해양시설의 안전설비 임의변경 및 미준수 등 안전규정 위반행위 ▲항계 및 교통안전특정해역 어로행위 및 무허가 공사 등 해상교통안전 저해행위 ▲김 양식장 공업용 무기산 사용 등 국민의 안전 침해행위로 적발시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
여수해양경비안전서 관계자는 “해상안전 관련 불법행위를 목격하면 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이나 해양범죄신고 122 전화를 통한 적극적인 시민 제보를 당부하면서, 해상안전 확보를 위한 강력한 단속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