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 Wee센터는 지난 24일 청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양관내 초, 중, 고 생활지도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을 위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새학기를 맞이하여 학교 및 교우 환경에 적응해야하는 학생들은 불안감 및 두려움으로 인해 극단적인 행동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어 생명존중을 위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살에 대한 이해와 자살 생존자에 대한 이해, 그 외에도 사후예방과 자살 생존자의 경험 이해, 자살자 유가족 상담과 관리, 학교 사후 예방 방법 등의 내용을 다뤘다.
박돈서 교육과장은 “스스로의 생명을 포기하기 전 아이들은 행동이나 언어로 신호를 보내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고 한다.
이 때 신호를 잘 파악하고, 이에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은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지만, 어른들은 이와 관련된 전문적인 정보를 접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생명존중을 위한 자살예방교육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