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여수시는 농업 신기술 도입과 확산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1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6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이번 사업은 ▲식량작물 분야(고품질 유기농 쌀 자율교환 증식 시범 등 3종) ▲소득작목 분야(여수 맞춤형 미래 스마트팜 조성 시범 등 6종) ▲과학영농 분야(환경장해 저감 ...
청양군 장평면 분향리가 고향이고 대전시 중구 중촌동에서 ㈜그린환경산업을 경영하고 있는 송진석(남, 45세) 대표가 지난 5년 전부터 매년 어버이날에 즈음해 고향마을에 경로잔치 비용을 기탁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송 대표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이맘때면 고향인 장평면 분향2리를 찾아 100만 원씩 경로잔치 비용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마을 어르신들의 뜻에 따라 서해안 일원 효도관광 비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현재 고향에는 아버지 송창순(84세) 씨와 어머니 상창희(78세) 씨가 거주하고 있으며, 송 대표는 바쁜 사업에도 불구하고 마을 애경사에 빠짐없이 참여하고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를 다해와 주변의 칭찬이 자자하다.
마을 이장 신원순 씨는 “매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해주시는 송 대표께 감사드리고, 뜻이 헛되지 않도록 노인공경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