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여수시는 농업 신기술 도입과 확산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1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6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이번 사업은 ▲식량작물 분야(고품질 유기농 쌀 자율교환 증식 시범 등 3종) ▲소득작목 분야(여수 맞춤형 미래 스마트팜 조성 시범 등 6종) ▲과학영농 분야(환경장해 저감 ...
청양군이 오는 28일 백세건강공원에서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지난해 청양군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만율은 2013년 대비 23.6%에서 25.7%로 상승한 반면 걷기실천율은 44.5%에서 29%로 급격히 감소했다.
이 같이 낮은 걷기실천율은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의사진단 경험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 생활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저녁 7시 30분에 백세건강공원에서 출발, 세월교를 지나 지천생태공원을 경유해서 백세건강공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약 45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저녁 7시 10분까지 백세건강공원 내 스탠드 앞으로 모이면 되며, 참여자에게는 보건사업 홍보물품이 지급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걷기는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주민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앞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