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청양군이 오는 28일 백세건강공원에서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지난해 청양군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만율은 2013년 대비 23.6%에서 25.7%로 상승한 반면 걷기실천율은 44.5%에서 29%로 급격히 감소했다.
이 같이 낮은 걷기실천율은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의사진단 경험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걷기운동 생활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저녁 7시 30분에 백세건강공원에서 출발, 세월교를 지나 지천생태공원을 경유해서 백세건강공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약 45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저녁 7시 10분까지 백세건강공원 내 스탠드 앞으로 모이면 되며, 참여자에게는 보건사업 홍보물품이 지급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걷기는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주민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앞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